요즘 파밍과 스미싱  공격으로 인한 개인들의 금융 손해발생 이 큰  이슈가 되고 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 파밍 vs 스미싱



파밍과 스미싱같은 공격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결국은 개인정보를 빼내는 악성코드를 포함하는 프로그램 즉 멀웨어를 개인의 PC나 스마트폰에 심는 다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멀웨어가 설치되는 것을 막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이미 알려진 멀웨어뿐아이라 새롭게 만들어지는 멀웨어에 대해서도 지능적인 분석을 통해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러한 공격을 막는데 도움이 될 앱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라이트"를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라이트 버전은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 경로 입니다.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ymantec.mobilesecurity





유료의 경우에는 도난방지, 백업, 통화차단, 웹보호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지만 가장 쓸모있는 [멀웨어 차단]기능만 필요해서 개인적으로 라이트 버전만으로도 충분히 잘쓰고 있습니다. 




멀웨어 차단기능을 이용하면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려고 할경우 자동으로 사전 검사 (멀웨어 여부)를 진행하게 됩니다.


자동 검사외에도 정기적 스마트폰 검사를 통해 포함된 멀웨어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유료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가능한 기능 들입니다. (국가별로 지원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일부 기능은 한국에서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