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실시간 공중파TV를 재전송해주는 앱서비스가 출시되었네요 그것도 무료로,  기존에도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실시간으로 TV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케이블방송위주 이거나 KBS 까지만 제공하는  정도였는데, pooq에서는 가입만 앱만 다운받으면 공중파 채널TV인 KBS/SBS/MBC/EBS를 무료로 제공해주기 시작했네요.


이외에도 종편 및 케이블 채널인 JTBC,MBN,TV조선,채널A,연합뉴스TV,YTN, SBS CNBC,BBC World News, CNN, CCTV 도 무료실시간 방송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일부 tvN 같은 인기 케이블채널이 빠져있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저같이 공중파 방송위주 시청자에게는 충분히 좋은 TV앱이 되었네요.


그리고 추가로 저렴한 방송VOD 서비스(유료)를 선택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PC(윈도우)는 물론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iOS 계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모두 지원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어  괜찮은것 같습니다.


아래의 화면은 PC 윈도우OS 환경에서 크롬(Chrome)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시청하는 예 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에서 pooq 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 사용가능하고



iOS 계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앱스토어서  pooq를 검색하면 앱설치가  가능합니다.



방송VOD(다시보기)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모바일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PC에서 구매하는게 저렴하고 푹코인을 지급하는 페이백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네요.




모바일기기 전용상품은 6,900원, PC까지 하면 7,900원, Full HD화질은 10,900원으로 제공하고 있네요.  모바일기기 위주사용자라면 모바일버전에 일반고화질(HD)수준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로 실시간 음악듣기도 좋아한다면 pooq + 벅스뮤직 실시간 이용권을 10,89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pooq x Bugs 가 가성비가 가장 좋은 이용권일듯 합니다.


그런데 이 조합으로 구매하는 더 저렴하는 방법은 pooq에서 구매한는 것 보다 벅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입을 하면 월 9,900원 이면 되네요.



pooq TV만 시청할 계획이라면 pooq PC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면되고,  벅스뮤직과 묶음상품을 선택한다면 bugs 사이트에서 구입하면 될것 같습니다.


이로서 스마트폰 태블릿의 필수앱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




LG에서 V30 을 출시한다.   V20 의 후속 모델이자 기존과 다른 디스플레이방식인  OLED 탑재하게 되고 V시리즈의 상징이었던 세컨드디스플레이가 사라질 예정이라고 한다.  


  대신에 G6 부터 시작된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폰 크기대비 더 넓어진화면에. OLED 장점인 실제 사용되는 픽셀에대한 전력만 요구된다는 점을 이용 세컨드 디스플레이없이 메인화면에서 시간이나, 메시지수신 여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실 이는 삼성폰에서는 이미 제공되는 기능이었으나 OLED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특유의 번인 현상등으로 인해 이를 피했던 소비자들이 있었던 만큼, LG역시 이를 파악하고 있을것으로 보여 LG가 TV 에서 보여줬던 OLED 관련 기술력을 얼마나 잘 녹여 냈을지 기대하게 하는 부분이다. 


또하나 V30 발표회 초대장에는  "Light, Carmera, Action" 이라는 문구를 상징적으로 보여 주고 있는데. 이는 영화촬영시 감독이 하는 오더 이다. 


  이는 카메라의 또한번의 진화를 의미하는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동영상에 대한 기대를 하게 하는데, 동영상 촬영에 어떤부분이 개선되었을지 몹시 기대 된다.


마지막으로 기대하게 하는한가지는


최근 티저화면에서 보여준 아래 화면이다.



이는 갤럭시 노트에 적용되는 펜을 상징하는 연필을 부러뜨리는 것으로 노트의 펜이상의 뭔가를 보여줄것임을 암시하는것 같다. 그게 무엇이 될것인가.  펜을 부러뜨리면서 또다른 펜을 넣을 것 같지는 않고. 



위 이미지에서는 8월 31일에 LG V30이 발표될것임을 예고 하고 있다. 


한국시간으로 8월24일 새벽에 발표된 삼성갤럭시 노트8가 정면 대결을 피할 수 없을것으로 보이는데, 


G6로 나름 완성도 높은 폰을 보여 줬던, LG가 V30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카카오뱅크가 출시했죠.  앞서 K뱅크가 먼저 나왔었는데.  스마트폰만으로  은행 방문없이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된다는점이 참으로 편리했습니다. 게다가 은행방문없이 대출까지, 그런데 K뱅크에서  마이너스 통장 (마통) 만들까 하고 고민하던차에 K뱅크 대출폭증으로  중단되어버렸죠.  


  그러고 나서 카카오뱅크가 오픈했는데  금리조건은 시중 그 어떤 은행보다 가장좋은 조건을 제시해주더군요. 


기존에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을 사용중이었는데, 각각 5%내외의 마이너스 통장사용중이었는데. 한도도 1~2천 밖에 안해주었고, 나름 신용카드 사용이나 여러가지 면에서 연체한번없이 착실한 직장인이었는데, 좀 불만이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조회결과 대출한도 훨씬 높았고 금리는 해당 상품 최저금리인 2.858% 네요. 



근데 당장은 대출이 필요없고 다른 은행 마이너스 통장도 사실 마이너스 상태가 아니어서  필요없어서 조회만 해보고 만들지 않았는데.


며칠있다가 보니 카카오뱅대출량 폭증으로 나중에 K뱅크처럼 마이너스 통장 신규중단 될 수 있다는 소식에 일단 만들어 두자는 생각으로


계약을 진행해봤네요.  5천만원이 넘는 금액은 대출수수료가 2.5만원이 들기 때문에 조금 낮은 금액으로 신청했네요.


   그사이 대출금리는 오히려  줄어든 상황이네요.


통장을 만들고 대출을 하는 과정에서  아무런 오프라인 서류제출없이 10분정도 시간만에 이러한  절차가 모두끝나고 즉시대출까지 이뤄진다는게 참으로 놀랍습니다.


추가로 정기예금도 금리가 좋아 기존은행에서 옮겨 왔는데. 편의성이나 예대금리면에서 기존은행보다 나은 조건이라 점차 카드 결제계좌등을 카카오 뱅크로 옮겨갈 생각입니다.


카카오뱅크 단순 장점을 정리해보면


1. 유리한 예대금리

2. CU편의점 수수료 없이, 통장/체크카드 없이 출금가능

3. 공인인증서 없이 소액 이체가능

4. 편리한 UI 제공

5. 카카오톡과 연동으로 카카오 사용자에 계좌이체 편리


등이 있을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