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에서 행사가 1박2일로 있다보니 숙박을 하게되었는데. 근처에 가 묵을 만한 숙소중에 더숨포레스트가 있었네요.


콘도(펜션)형과 호텔형으로 되어있는데, 워크샵같은 단체투숙객은 콘도형이 괜찮을듯 하고, 가족단위 관광객등은 호텔형에서 1박하기 좋을듯했습니다.


에버랜드에서 불과 2km 정도 밖에 안떨어져 있어서 타지역에서 에버랜드여행오신 분들에게도 좋을듯하구요.


숙소는 콘도형 빌라동 포레A,B  1~2층, 호텔 A,B동으로 되어있었고, 각각 테라스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아래사진은 먼저 콘도형 숙소인 포레 입니다.



기본적인 주방도구 있구요.


침대방도 있고.


거실 TV입니다.


그리고 테라스 공간.


단체 방문시 테라스 공간에 앉아 담소 나누기에 좋더군요.



아래는 호텔방 구조 입니다.




더블 + 싱글 을 갖춘 트윈배드 룸도 있어서 3인가족도 좋을듯합니다.


숙소 전체로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가격대비 괜찮았네요. 


주말 조식은 뷔페형태로 되는데 개별 구매시 1만5천원정도 하네요.






 가벼운 목감기 인줄 알았던  아이가 늦은 밤시간이 되자 계속 열이 올라 고열이 되자 급하게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보았네요. 병점 동탄지역쪽이라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보았더니.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이 있네요.


 병원에 도착하니 새벽1시가 다되는 시점이었는데 응급실앞에서 1층에 보호자1명과  애를 내려주고 지하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올라가니 응급실에는 1명만 들어갈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응급실 밖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었네요.



감기정도라 혹시 모를 독감검사정도나 간단히 할 줄 알았는데, X-Ray에 다양한 혈액검사에 수액주사 까지, 응급실에 사람이 별로 많지 않았던 상황인데도 거의 2시간 반정도  걸린것 같네요.  집에 도착해서 보니 새벽 4시.



나오면서 진료내역과 비용을 살펴보니.



야간에 공휴일까지 더해져서 그런지 진찰료가 상당하네요. 이것 저것 검사료가 들고 하니 진료비 총액이 26만8천원 건강보험공단 부담금을 제하고 나니 실제로 16만7천원이나 나갔네요.


응급실 비용이 확실히 많이 들긴 하네요.. ㅎㄷㄷ



응급의료센터 대기실에 보니 위처럼 응급진찰료(응급관리료포함)안내가 있네요.  여기에 야간이나 휴일이면 더 추가되는건지는 모르겠네요.


이렇게 다녀오고 나니 가능하면 초기 조짐이 있을때 낮에 병원에 미리미리 다녀오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야외활동 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제 평일방문에도 초등학교나 중학교 수학여행등 단체 방문객들로 인해 사람이 상당히 많았네요. 


 평일임에도 불구 에버랜드 입장전부터 출입구쪽에 상당히 많이 몰려있더니 오픈하자 마자 주요 인기 놀이기구들은 1시간이상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리네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T익스프레스에 줄을서서 기다리며 다른 놀이기구들의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에버랜드앱을 이용해 보니 그동안 못보던 에버파워 레니찬스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해당기능을 이용하려면 에버랜드앱에 먼저 본인의 이용권을 등록하면 됩니다. 


애버랜드 앱의 초기화면에 있는 "이용권 등록하기"를 통해 구매하거나 미리 스마트예약구매한  에버랜드 이용권을 등록할 수 있는데 등록을 하고 나면 아래처럼 구매한 이용권이 나타나고 "에버파워 보기"를 통해 현재 누적되어있는 에버파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버파워"는 매 30분 마다 누적이 되고 최대 5개 까지 누적됩니다.


이렇게 누적된 "에버파워"는 레니의 Lucky(럭키)찬스를 이용해서 주요 놀이기구들 중에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서 미리 예약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해서 또 다른 인기 놀이기구인 초식동물 사파리라 불리는 "로스트벨리"를 예약해 보았네요.


아래 그림 "레니찬스"를 클릭했을때 볼 수 있는 예약가능한 놀이기구 목록입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몇개의 에버파워(EP)가 필요한지 나타 있구요. T익스프레스나 로스트 밸리의 경우 5EP가 필요하네요.



이들 놀이기구 중에 원하는 시간을 선택 후 찬스를 시도 하면 높은확률(?) 로 당첨이 됩니다. 

당첨이 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하단에는 당첨 예약내역이 나타나는데



해당 놀이기구의  Q-PASS 통로에서 해당 레니찬스 예약내역을 보여주면 됩니다.



로스트 벨리의 경우에는 Q-PASS 이용가능하도록 아래와 같은 카드도 주어지네요. 




그리고 나면 Q-PSS 전용 라인을 통해서 바로 이용이 가능했네요.




  레니 찬스를 잘이용하면 손님이 특히 몰리는 놀이시설에 대해서는 적절히 시간활용을 잘 할 수 있을것 같네요. 그러면 지루하고 고생스럽게 줄을 서있지 않더라도  여유있는 에버랜드 이용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