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iOS4.1 에서 몇가지 괜찮은 개선 기능을 추가하면서 다음주로 예정했던 업데이트를 기다리셨던 분이 많을 텐데 날짜가 나왔네요. 현지시각 9월 8일 오전 10시가 될것이고(지난 업데이트 오픈시간을 볼때) 우리나라는 9일이 새벽 2시가 될겁니다.(비공식 제 추측 입니다^^)



이번 iOS 4.1를 업데이트 나오자 마자 바로 하시려는 분들은 사전에 준비해두면 좋은것이 있습니다.

1) 아이튠즈(iTunes) 업데이트
- 아이튠즈가 9.x 에서 10.x 으로 넘어갔습니다.  지난 iOS 업데이트가 그랬듯 아이튠즈를 먼저 업데이트 해두어야 이후 iOS 4.1로 진행이 가능할것입니다.

2) 전체 풀 동기화 진행
- 전체 풀 동기화를 해두는 것이 백업도 되고, 이후 iOS 업데이트과정에서도 이뤄지는 동기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만약 iOS를 다운그레이드 할 지도 모른다면? SHSH 백업을 해두세요.
- 백업 방법 링크

4) iOS 4.1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 숙지로 시간 절약
- iOS 4.1 업데이트 (달라지는) 내용 주요 5가지 HDR, 게임센터(Game Center)  보기

5) 그리고 가능 하면 업데이트 즉시 하지 마시고 기다렸다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항상 그렇지만. 급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다른분들이 하시는 상황을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iOS 4.1 업데이트 방법은,
  
   해당 업데이트 제공 시작 이후 아이폰/아이팟터치를 PC에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아마 자동으로)띄우면 업데이트 내용이 있는지 자동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여부를 물어 보게됩니다. 만일 자동으로 업데이트 진행여부를 묻지 않으면 아이튠즈의 [도움말(H)] 메뉴의 업데이트 확인(C)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4.1 업데이트로 즐거운 아이폰,아이팟터치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PS. 아래 영상은 lifehacker 에서 iOS 4.0과 iOS 4.1을 비교한 영상입니다.  4.1 이 빨라졌다고 하는데  구글맵이 눈에 띄게 빨라지긴 했는데 다른건 크게잘 모르겠네요. 어째든 빨라진다면 좋은거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