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대출이 필요하게 되어 여기저기 한도및 금리 조회를 해보고 있는데.  여러곳 조회를 하려고 하다보면 조회자체가 자칫 신용등급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신용조회없이) 사전조회를 제공하는곳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우량직장인, 주부, 사업자, 자동차금융 우대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화면)



  그중에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에서도 신용조회 없이 한도 조회가 된다고 해서 이용해보았습니다.  현대카드에서 카드론으로 조회해봤을때 2천만원정도 나왔었기에 아마도 한도는 비슷한 수준이 되지 않을까 싶지만 금리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더군요.


은행연합회 신용조회 단계없어서 인지 한도및 금리조회까지는 인터넷으로 금방 확인이 가능하였습니다. 



신청하면서 진행 순서를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1. 실명인증과 소득유형(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기혼주부,부동산 소유자 중 선택) 거칩니다

저는 근로소득자로 선택했습니다.  자영업자라면 사업소득자로 하면 됩니다.



2. 연간소득을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근로소득자인 경우에는 직군, 직장명, 직위를 입력 또는 선택 하면됩니다.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약관동의 부분을 동의함해야 하는데 아랫부분의 플러스맴버쉽은 동의안함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중간에 신용조회 동의가 있는데 이것은 최종 대출 신청시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한도조회만 하면 동의함을 선택하더라도 신용조회는 발생 안되는것이죠.


참고로 신청화면 중간에보면

   "대출 한도 확인을 위한 신용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3. 최종 대출 가능한도및 금리가 조회됩니다.


소득 수준이나 직장, 근무기간등 따라 차등된 대출한도및 금리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추가로 대출을 진행하려면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등이 필요합니다.


저는 일단 대출 한도와 금리확인 까지 만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신용정보조회사이트에서 혹시나 추가적인 신용정보조회가 발생했는지 확인 해봤지만 예전 기록만 있을뿐 추가된 것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전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에서 사전 한도 및 금리 확인 까지는 신용등급하락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