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자동업데이트 기능은 편리하긴 한데 가끔 불편을 초래할때가 있죠. 


 최근에는 IE10 (Internet  Explorer 10)업데이트가 자동되어 버리는 바람에 특정사이트에 사용에 불편을 겪은 적이 있었는데. 주변에 그런분이 몇 계시더군요.  그래서 자동업데이트는 유지하되 IE10 같은 특정업데이트를 임시로 차단하고자 할때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나중에 이를 풀어주는것도 가능합니다. IE10 이 많은곳에서 호환성 문제가 없을때는 사용하는게 좋을테니까요.



기본적으로 업데이트 항목별로 선별 업데이트가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업데이트에 대한 설정을 맞춰야 합니다.


시작에서 [Windows Update] 를 찾아 실행합니다. 




[설정 변경]으로 이동한뒤



[중요 업데이트] "설정을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만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으로 합니다.

이렇게 해두면 주용한 업데이트에 대해 자동 다운로드까지 진행이 되고,  최종 업데이트적용여부만 선택해줄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업데이트 하는 내용을 확인한뒤 선별적업데이트를 할 수 도 있고, 다음에 설명드릴 특정항목에 대해서만 업데이트를 숨기는걸 하는데 편리합니다.



그럼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특정 항목 차단하기(숨기기)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의 중요한 업데이트항목이 있을경우 작업표시줄 우측이나 시작메뉴의 종료버튼옆에 업데이트가 있음을 알리게 되는데 이때  Windows Update를 실행시키게 되면 아래처럼 업데이트 개수가 표시됩니다. 







  이때 해당 업데이트 개수를 선택하게 되면. 아래 처럼 해당 업데이트 항목이 보이는데 이때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우측버튼을 클릭하면 [업데이트 숨기기]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클릭하면 해당 업데이트 항목은 비활성화가 되고 추후에 업데이트 대상에서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업데이트를 다시 활성화 해주고자 할때는 [Windows Update] 실행 후 [숨겨진 업데이트 복원]을 클릭한뒤



해당 복원할 항목을 선택 후 [복원]해주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