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전세계 판매량이 지난 1월 이미 4천5백만 카피이상이 판매되어다고 하죠, PC용까지 출시된 이후   5천만카피는 훌쩍  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 만큼 GTA5 인기가 대단하네요. GTA5는 락스타 노스에서 개발하여   PC, PS3, PS4, XBox 360,  XBox ONE  으로 5가지 플랫폼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GTA 시리즈는 버전에 올라가면서 그인기가 더욱더 증가 하는듯 하고, 일부 케이블방송에서 패러디 물도 만들어 재미를 주기도 했습니다.



PC용은 콘솔용과 다르게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기위해서는 자신의 PC가 게임의 요구스펙(사양)에 맞는지 확인 하는 것이 중요입니다.  인기 게임이 출시될때 마다 PC 시장, 부품시장도 덩달아 호황이라고 하는데,  GTA5용 PC스펙을 알아보고, 관련해서 체크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일단 아래에는 GTA5 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요구되는 PC 스펙입니다.



GTA5 공식 요구스펙(사양)


공식사이트에서 할만하다 게임을 할만하다 싶은 게임의 권장스펙(사양)을 살펴보면

OS 는 가급적 Windows 8.1  64비트, Windows 7 서비스팩 1이상 

CPU는 Intel i5 3470 @ 3.2GHz / AMD X8 FX-8350@ 4GHz   

메모리는 8GB 이상

비디오(그래픽)카드 는 NVIDIA GTX 660 2GB / AMD HD 7870 2GB

사운드카드는 Direct X 10 호환

HDD공간은 65GB이상 여유분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내 PC가 GTA5 구동에 적합한지 확인 해보기 


자신의 PC가 위 공식 추천요구스펙 대비 해서 어느정도 인지 체크를 해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자신의 스펙을 맞춰보려면 먼저 CPU(프로세서), 비디오(그래픽)카드, 메모리(램)크기를 알아야 합니다.


알고 있다면 넘어가시고 모른다면 아래링크를 참고하여 본인 PC의  주요스펙을 확인합니다.


내 컴퓨터 스펙확인 하는 방법 바로가기



확인되었으면  www.game-debate.com  에 접속한뒤 자신의 PC 부품내역을 입력합니다. 


실제 입력 해본 결과입니다.  CPU와 메모리는 충분하지만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는 경우 입니다.




입력을 다하면  Proceed 를 클릭하여 체크 결과를 확인합니다.

 


비디오카드가 내장형(Intel HD)이다보니 점수가 낮게 나왔네요. 빨갛게 부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Low 평가를 받았네요.




  이번에는 CPU와 메모리는 좀 낮추더라도 그래픽카드를 괜찮은것으로 입력할 경우 입니다.

 


이번에는 모두 녹색으로 적합판정을 받았네요.





그럼, 즐겁게 GTA5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참고링크

=======

http://www.rockstargames.com/V/ko_kr/info/pc/spec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