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이른바 슈퍼엘니뇨 때문에 날씨가 따뜻해서.. 대부분의 송어축제가 개장을 연기하거나..전면취소까지 한 상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나름 겨울송어축제로 유명한 평창송어 축제마져 취소되는게 아닌가 싶었는데 2015년의 마지막날인 31일날 개장을 드디어 했습니다.


날씨때문에 걱정을 하기는 했지만... 집에서 아침6시 반 출발할때 집근처가 영상2도 였는데... 평창에 도착하니 영하 -1 도 이더군요.


매표하고 낚시터로 들어가니 얼음도 충분하게 단단한것 같습니다.


몇년전엔가 평창송어축제 갔었는데.. 그때는 어이없게도..  하루종일 꽝만 기록하고 온 안좋은 기억이 있었기에.. 이번에는 나름 여러가지로 준비를 하고 갔습니다.


다양한 루어도 챙기고  송어가 좋아한다는건 이것 저것 다 가지고 갔네요...


사실 우리집에서 낚시를 좋아하는것은 저 혼자 인지라...겨울방학한 아들녀석을 꼬득여 같이 가는 것도 쉽지않았는데..


이날 다행이도 저뿐아니라 초등생 아들까지 손맛을 보아 기분좋은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도 재밌었다고 다음에 또 가고 싶다네요... ㅎㅎ   



들어가는 입구에서 찍은 사진... (이 시각 먼저온 사람들은 매표소에 빠르게 줄을 서고 있는 상태 였음... ㅎ)


매표소들어가니 일찍온사람들 많았음... 다행이 갑자기 오른쪽에 추가 줄이 생겨 조금 빠르게 매표..




매표하고 낚시터 가던 중간에 눈이 많이 쌓인 곳에서 한컷!


위 사진은 낚시 중간에 찍은 평창송어축제 얼음낚시터 전경


실제 난생처음.. 낚시로 송어를 잡은 아들.


 




중간조과 .. 중간중간.. 봉투에 2~3마리씩 채워 주변에 나눠줌.  그래봐야 5마리 나눠줌.  최종은 아들 2마리, 나 6마리로 총 8마리.



        구매했던 표.   중간에 회/구이 먹으려고 나올때  반출 마릿수(인당 2마리까지) 만큼  펀치로 뚤어버림...  



간만에 먹은 송어회... 비릿내 없이 맛있어서 아들아이도 잘먹음..



나오는 길에 다시 찍은 사진...  저녁때라 조명을 켰네요.




아래는 이날 낚시하면서 찍은 동영상 입니다.  낚는것 전부를 담지를 못했지만..


주요한 힌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잡는 포인트만 편집하는 식으로 짤라버리기 보다.. 약간 지루하지만..  송어가 물어주길 기다리는 과정도 일부 좀 같이 담았습니다. 


그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것 같더군요..





가급적 큰화면에 1080p 로 보셔야... 루어가 잘보입니다.




추가) 2016년 1월10일 청평얼음꽃 송어축제 얼음낚시 후기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