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용자의 경우에 데이터 함께쓰기용으로 별도 유심을 발급받아 사용중인 경우, 이후 번호이동 등으로 모회선이 해지 되더라도, 데이터함께쓰기 회선은 자동 해지 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해지 신청을 해주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함께쓰기로 사용되는 회선은 일시정지 상태로 있다가 신경쓰기 않을 경우 일정기간 지나서 요금이 청구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과정에서 보통 데이터함께쓰기 회선의 전화번호는 모를 수 있는데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본인의 사용중인 이동통신 회선을 조회해보면 됩니다.    

본인이 가입중인 회선을 한번에 확인 하는 방법은 https://funnylog.kr/793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본인 해지할 대상 회선이 확인 되었다면 SKT의 경우 고객센터 번호 1599-0011 로 전화해서 해지 의사를 밝히면 e-mail 등으로 해지 신청서를 받을 수 있고, 해당 해지 신청서 작성후 다시 e-mail 로 보내면 잠시뒤에 해지 처리가 진행됩니다.

 

아래는 SKT에서 받았던 해지 신청서 양식 입니다.

 

 

작성후 스캔해서 이메일로 전송해도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