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체크(신용)카드 들어보셨나요? 


체크카드도 친환경이라니..  뭐가 친환경인가?


우리카드에서 [가득한 체크카드]란 것을 발급해서 수령했는데, 뒷면에 눈에 띄는 문구가 있네요. 



다름아닌 [친환경카드]라는 문구 입니다.


엥?  카드가 친환경이라고 그러고 보니 카드 재질이 특이합니다.




찍은 사진으로는 잘 모르겠는데.. 일단 좀더 가볍고(카드가 가벼워 봤자지만...)  느낌은 나무 톱밥같은걸로 만든것 같아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에코젠 소재라는 말이 있군요. 에코젠은 PETG라는 이름의 자연유래바이오물질을 중합했다는데.... (말이어렵네요.)


어째든 플라스틱인데, 친환경이라는 거죠. 성분에는 곡물등에서 추출한 바이오 소재가 쓰였다고 합니다.


반면 ,  기존 신용(체크)카드의 소재는  PVC(폴리염화비닐)을 사용해 인체 유해한 다이옥신이 발생할 수 있고, 재활용시 염소가스도 나와 안좋다는겁니다.  


에코젠 신용카드는 SK케미칼에서 개발했다는데 같은데. 앞으로 점차 널리 사용될것 이라고 하네요.



우리카드의 가득한 체크카드의 주요혜택으로는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20% 할인,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TGIF 20% 할인, 영화관 3천원 할인, 병원약국 5% 할인이 있습니다. 


GS칼텍스 리터당 40원할인,  대중교통 1,500원 할인, 놀이공원(에버랜드,서울랜드,롯데월드) 50% 할인도 있네요.


단 조건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시 입니다.



요즘 체크카드에 많이 있는 하이브리드 서비스 기능도 있네요.. 잔액부족이나 은행전산 점검시는 신용카드처럼 결제 된다는데 이 기능을 쓰려면 미리 신청 해야 하는 군요. 급할때 괜찮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