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 Inc) 현지시각 9월 1일 10시에 시작한 스페셜 뮤직 이벤트에서 스티브잡스는 다음주 iOS4.1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것이란 발표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근접센서(Proximity),블루투스 등의 버그 수정

  기존 iOS4.0.x 에서 이슈가 되었던 근접센서 문제 등 여러 버그 들이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2) HDR(High Dynamic Range) 사진 촬영 기술 적용

  이 기술은 사진을 보다 사람의 눈으로 실체느끼는 화상과 가능한 유사하도록 만들어 주는 기술입니다. 일반 촬영은 카메라로 피사범위의 특정 위치에 초점을 두고 찍게 되는 경우 해당 초첨위치의 밝기에 맞춰 전체 레벨이 맞춰지기 때문에 피사범위내에 밝기 차이가 큰 경우 (예를 들어 하늘과 그늘 같은), 초점을 밝은 위치 두고 찍게 되면 상대적으로 어두운 곳은 너무 어둡게 나오거나 반대로 어두운 곳에 초첨을 두고 찍으면 밝은 곳은 너무 밝아져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를 적절하게 하나로 합쳐서 보여주는 기술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역광조건 촬영인 경우에도 유용 합니다.

내부적으로 촬영되는 3장의 노출별 사진


아이폰에서는 HDR 을 선택하고 촬영을 하게 되면 3장((Normal,Over,Under) Exposure
)의 사진을 찍게되고. 이를 다시 합쳐서 보다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촬영당시에 처리되는 것이라 후보정보다는 훨씬 나은 화질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좌측은 일반사진이고 우측은 HDR 적용된 사진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우측에 하늘색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들판 색도 그렇구요.


아래 사진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물의 밝기와 색도 살리면서 하늘 빛도 살렸습니다.



3. HD Video upload over WiFi
  고화질 영상을 WiFi 를 통해 유투브등에 올릴 수 있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기존보다 전송되는 영상이 화질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고화질 영상을 올리기 위해선 아이폰에서 mp4 파일을 내려받아 PC등에서 따로 올려야 했었죠.

4. TV Show rentals
 말그대로 TV프로그램을 보는 구매해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5. Game Center 추가


게임센터는 쉽게 말해 Xbox live 같은 멀티플레이 게임 및 스코어 정보 관리 같은 서비스를 말합니다.

 게임 랭킹이나, 새로운 게임정보, 같이 게임할 상대를 찾는 등과 같은 서비스를 애플차원에서 제공한다는 뜻이죠.  (그 동안은 게임제작사별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성해서 제공했었는데 이 시장도 애플이 직접 하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중에는 시간당 사용료도 받는 비즈니스 같은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으니까요.)

아래는 Project Sword 라는 게임 데모 사진 입니다. 액션 게임 이고 게임을 하고 있는 동안 새로운 도전자의 요청이 있다는 메시지 입니다. Accecpt 를 하게 되면 같이 게임안에서 싸우게 되는 것이죠.

아래 영상은 게임센터를 통한 Project Sword  게임 데모 입니다.



 마치 윈도우폰7이 Xbox Live 를 적용한다는 발표를 기다렸다는 듯이 애플은 Game Center를 발표한 것이 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홀리데이시즌(크리스마스 경)부터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는 윈도우폰7용 Xbox live 지원 대작 게임들이 출시되는 시점 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iOS4.1 은 다음주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iOS4.1은 아이팟과 아이폰용으로 제공됩니다.  iOS4.1이 탈옥하셨던 분들을 재수감 시키는 자극제가 될것도 같습니다. 

  추가로 iOS4.2가 11월에 발표될 예정이고 이때는 아이패드도 같이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주요한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Printing, AirTunes 기능 등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