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SKT는 갤럭시탭을 70만원이라는 막강보조금과 함께 출시를 하기로 앞두고 있는데요.  KT 역시 최근 아이패드 전파인증을 신청하면서 내달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에 우리는 또 마땅히 이들 둘간에 비교를 해봐야 한다는 고민에 빠질것같습니다. 

  이러한 고민은 국내뿐아니라 외국에서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멋진 그림으로 주요 모바일 OS 를 채용한 타블릿들을 비교해주고 있어서 공유하기 위해 올려 봅니다.

finerhosting.com 이라는 곳에서 만든것으로 보입니다.

 
  무게같은 경우에는 위쪽으로 갈수록 가벼운 제품이네요. 아이패드보다는  갤럭시탭이 거의 2분의1 무게 입니다. 아이패드를 만져보신 분을 알겠지만 손에 들고 뭔가 작업을 하기에는 좀 무겁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래쪽을 내려와 비교해보면 스토리지는 아이패드가 최대 64G 까지 있고, 갤럭시탭은 최대 32G 까지 기본 가 기본이나 대신 microSD 카드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갤럭시탭이 좀더 비싼것으로 나타났네요. 국내에서는 보조금 관계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이 달라질것 같아서요. 실제 최종 출시후 보조금 상황을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는 상대적으로 많은 앱의 갯수가 좋아보이고 갤럭시탭은 가벼운 무게가 탐납니다.  둘을 합친  애플의 아이패드2 가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ㅎㅎ 아니면 허니콤 채용을한  갤럭시탭2 역시 기대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