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통신사에서  BC 모바일카드를 사용중이었는데  유플러스로 번호이동을 하고 나니 BC 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도 모바일카드가 내려받기가 안되었었는데 오늘 했결했습니다.  어지간하면 다른 카드를 쓰고 마는데.  제가 사려는 상품이 BC모바일카드 이용시 10%청구할인이 되다보니..  끈길지게  했네요..  ㅎㅎㅎ




그래서  BC 카드사와 우리은행카드사에 전화걸기를 수차례 드디어 설치가 끝났네요.


나)  BC카드사에 전화를 걸어 모바일카드 내려받기가 안되요..?


BC상담사) USIM이 바뀌었으면 모바일카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해요.  우리은행 카드(1588-9955)에 전화하세요.


그래서 [우리카드]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나)  모바일카드 내려받기가 안되는데 재발급해주세요...


우리카드상담사) 통신사가 어디시죠?  유플러스이시면, 기존카드는 우리BC 마스터이기때문에 VISA로 실물카드도 교체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나)그럼 어떻게... 은행에 가야하나요?


우리카드상담사) 아뇨 전화로 신청가능하시고,  모바일카드는 즉시 받으실 수 있으세요.


그래서 비자카드로 교체발급 신청을 했더니 잠시뒤에 모바일카드를 내려받을 수 있다는 문자가 하나 도착합니다.


그런데 여전히 내려받기가 안되네요.  시간이 좀 걸리나 싶어 몇시간 뒤에 해도 안되서 다시 전화를 겁니다.


우리카드사(1588-9955)에 전화해서


나) 오전에 카드 신청다시하고 모바일카드 내려받을 수 있다는 문자도 받았는데 안되요..


우리카드상담사)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실물이 아니기 때문에요.  


나) 문자에 있는 앱을 다운로드 받고 다시했는데도 안되서 그래요.


우리카드상담사) 그럼 BC모바일카드 담당으로 전화해보세요 (1566-6565)


그래서 이번에는 BC모바일카드 담당자에게 전화합니다.


나)기존 BC앱 삭제후 문자URL로 연결해서 앱설치한뒤 실행해도 모바일카드 다운이 안되요


BC모바일모바일카드 상담사)  URL로 다운받으셨는데도 안되신건가요.. 잠시만요.. 확인해보겠습니다... 


잠시뒤.


BC모바일모바일카드 상담사) 통신사가 유플러스이시면 SMART WALLET를 (유플러스 앱)다운받아서 신용카드 내려받기를 하셔야 합니다.



  결국 유플러스의 SMART WALLET 을 실행해야 한다는 소리였습니다.  이런...  사실 지난번에전화했을때는 해결이안되서 포기했었는데..


----------------------------------------


  정리하면 결국 유플러스는 BC모바일카드를 사용하려면 VISA 카드여야 하고,  이후에  BC카드앱에 모바일카드를 내려받으려면   유플러스 SMART WALLET 을 실행시켜서 다운로드 대기중인 카드를 내려받기하고, 





BC 카드앱이  실행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뒤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대기중인 모바일카드가 나옵니다.



그러면 이때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NFC 가 기본으로지원되고,  신용카드역시 집어넣을 수 있어 지갑에 여러가지 카드를 넣을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다 해결이 되서 간편해서 좋긴한데. 아직은 뭔가 과정이 매끄럽지 않은것은 있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