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전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전시관은 아무래도 LG, 삼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두회사가 최신의 제품들이 곧 세계최고의 제품이라는 점이기에 독일가전전시회(IFA)나 미국라스베이거스 전시회를 가보지 않아도 충분히 한국전자전에서 누릴(?) 만한 이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마다 두 회사는 특별히 내세우는 제품들이 있는데 올해에도 TV관련 부분에서  경쟁이 치열한데  특히나 초고해상도 TV인 UHDTV 부문과 LG곡면 OLED TV vs 삼성커브드 OLED 경쟁이두드러집니다.



먼저 LG관 부터 둘러 보았습니다.



LG 곡면OELD TV를 이곳에서 처음보게 되었는데..  화질면에서나 화각면에서나 꿈의TV라는 말이 어울리네요.

 지난 IFA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세계최대라고 하는 OLED로 구현한 UHDTV 77인치 TV도 같이 있습니다.  성능면에서도 그렇고 가격면에서도 꿈의TV가 아닐까 싶네요..ㅎ


LG IPS패널로 만들어진 UHDTV입니다.  


그냥 창밖 풍경 같네요...


뒷면이 궁금해서 보았는데.. 특별히 튀어나온것 없이 깔끔하네요... 



다음은 LG에서 새로나온 태블릿 PC 지패드(GPad)8.3 입니다. FullHD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다른 제품들과 디스플레이의 세부 화질 비교를 위해 아래와 같이 해노았네요..


카메라로 옮겨 보았는데.. 초점 문제등으로 제대로 표현이 안되었는데요...  

8인치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격자가 드러나 보인다면 GPad8.3의 경우에는 훨씬 부드럽다는 느낌 입니다.

8인치화면 확대



8.3인치 화면 확대


제 카메라의 한계로 좀더 정확히 담지 못한게 아쉬운데... 손안에 디스플레이 화질이 레티나 그이상이 된듯합니다.


그리고 LG의 G2의 손떨림 방지기능 소개 영상입니다. 주변에 G2를 가지고 있는 분이 있어서 제품은 이미 본적이있는데 손떨림 방지 기능 비교시연을 보고 있으니 꽤나 괜찮아 보입니다.









다음은 삼성관입니다.   역시나 UHD OLED TV입니다. 


화질의 우위를 가리기 힘드네요.



옆에서 보아도 마치 그냥 실물 보는 느낌입니다.



뒷모습도 궁금해서 같이 찍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커브드 OLED TV입니다.  하나의 화면에서 3D로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각각 볼 수 있는 시연장면입니다. 

3D안경을 착용해야 제대로된 영상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삼성의 UHDTV입니다.  98인치와 85인치..  제품 보호때문인지 화면만 보여주고 있는데..  영상이 몰디브 바다를 담고있는데 화질이 놀랍습니다.



아무래도 삼성관에서 가장 궁금했던것은 새로출시한 노트3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많이 노트3를 구경하고 계시더군요...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 기어가 함께 한 모습니다.



저는 갤럭시기어에 카메라가 있다는걸 알고 성능이 궁금해서 옆에있는 제품 스펙을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확대(멀티터치가 됩니다.)해보았는데.. 꽤 쓸만합니다. 위 사진은 제 카메라 초점문제로 좀 흐릿한것이고 실제로는 또렷하게 잘찍혔습니다.  갤럭시기어 가격만 30만원대라는것 같은데... 카메라성능때문에 갑자기 꽤 쓸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갤럭시 기어의 카메라는 위쪽 손목밴드에 있습니다. 


아래는 갤럭시 기어로 사진및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찍은 동영상 입니다.




다음은 삼성이 세계최고를 자랑하는 SSD의 최신 제품입니다. 3D 메모리라고 하는데,  읽기/쓰기 속도향상은 물론 저전력 고효율화를 이루었다는 내용입니다.


보여지는 용량은 480GB, 960GB 인데... SSD도 곧  기가 시대를 열 기세네요.



시게이트에  기존HDD 부분을 넘기고 SSD에 전력투구 하는모습인데.. 그만큼 SSD에서는 독보적인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