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없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월복리 이자가 쌓이는 [내지갑통장] 만들기


 최근에 스탠다드차타드 통장을 만들게 되었는데.  은행에 직접 가지않고도 온라인으로 신규로 통장개설및 인터넷뱅킹 신청까지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진행했던 과정을 정리 공유 해볼까 합니다.








내지갑통장의 특징은?


   일단 기존의 입출급이 자유로운  보통예금통장들과 다른점이라면 조건에 따라 비교적  금리가  높고,  월복리로 운영된다는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전제조건이 있네요.






위 조건을 둘다 만족하게되면 (조금 까다롭긴 합니다.)


  1.  최고 150만원까지는 연4.2% 금리적용 가능, 200만원 초과금액은 2.2% 금리 적용  

  2.  그리고 매월초에는 전월이자를 통장으로 넣어주어 복리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네요.  예금자 보호가 되는  CMA통장을 대신할만한 상품이 될 수 도있을듯합니다.


  

  그리고 가장 맘에드는건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 창구송금수수료, 영업시간외 자동화기기인출 수수료  조건없이 면제라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조건1만 만족되면, 다른 은행 자동화 기기 출금수수료도 면제라고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은행에 가지 않고 방문서비스를 이용해서 집이나 사무실에서 통장을 만들었던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준비해야 할게 한가지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다른은행에서 이미사용중인 은행용 공인인증서나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됩니다.


준비가 되었으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공식사이트로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로 접속을 합니다.


아래 메뉴를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  - [온라인예금신규]




그러면 관련 신청가능한 상품목록이 아래 처럼 보입니다.




여기서 내지갑통장밑에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이지오픈서비스"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순서대로 [본인확인]부터  최종 인터넷뱅킹신청하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은행에서 상담원으로 부터 전화가 오고, 언제 방문하는게 좋은지 시간약속을 하고 나면, 방문할 담당자를 알려주는 MMS를 보내줍니다.


 이때 해당 담당자의 연락처및 사진까지 받게되기때문에 다른 방문자와 헷갈릴 염려도 없습니다.






연락을 준다는 문자와 해당 방문직원 연락처및 사진.


그러면 해당 직원으로 부터 전화가 옵니다. 이따 다시한번 준비사항을 듣고, 시간약속을 하면 되는데. 특별히 이때 전화상으로는 개인정보를 알려줄것은 없습니다. 그저 방문지 위치만 알려주면됩니다.  그리고 나면 미리 통장을 만들더군요.

그리고 나서 해당담당자가 다음날 통장을 갖고 찾아왔고, 이때 가입서류작성한뒤  미리 준비해둔 신분증 앞뒤면을 복사한 사본만 전달 해주면 됩니다.


간단한 다른 상품설명같은 것도 들을 수 있고, 여러가지 궁금한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통장을 개설하였고,  OTP도 받았습니다. 본래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OTP를 만들게 되면 5천원정도 비용이 들게되지만 , 방문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시간도 절약하고, OTP비용도 절감해서 참 편리한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받은 통장과 OTP 입니다.





이렇게 해서 한 은행에서 만든 OTP는 타은행 OTP 등록으로 다른 은행에서 보안코드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