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민망한 얘기지만  저희집 식구가... 좀  냄새가 심했었습니다. 거의 매일 해결(?)을 하지만  유난히 냄새가 심했었죠.  화장실을 다녀오고 나면 다음 사람은 거의 1시간은 들어가지 못할 지경이었죠.



얼핏 예전에 방송에서 장내 유해균(부패균)이 많은 경우 냄새가 안 좋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장내 부패물질을 만들어내는 유해세균들이 인체에 해로운 암모니아, 아민류, 페놀(Phenol),인돌(Indole)을 만들어 내는데. 이중 특히 페놀과 인돌이 안좋은 냄새를 만들어 낼뿐아니라 결국 그러한 독성 물질에 몸에 안좋은 영양을 끼치고 결국 발암에도 관여를 한다는 군요.


그래서  안그래도 유산균을 먹으면 나을까싶어서  요구르트도 많이 먹고, 여러가지 유산균 알약을 먹도록 해봤지만 딱히 효과가 없었거든요.. 



그런데  최근에 해결을 한겁니다.


 방법은 좀 강력한 제대로된 유산균 제제를 사용한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유산균 알약에 5배 이상 강력한 하루 1회 복용량에 50억마리 이상을 갖고 있는 유산균 알약이었습니다.  먹은지 1주일이 되기 전에 냄새는 전혀 나지 않게 되고(아이들이 더 잘알더군요 ㅎㅎ),  화장실도 훨씬 편해졌다고 합니다.


지금은 2번째 복용중인 유산균윤 Pearls Elite 라는 제품입니다.  





하루에 한알씩만 먹어 주면 되구요..  식후에 1알씩 복용하도록 했었습니다.







이름처럼 마치 작은 진주알 처럼 생겼습니다.  크기도 작아서 섭취하기도 편하더군요..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들은


 -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 항진균, 항곰팡이 효과

-  비도박테리움 락티스 : 요거트에 있는 유산균, 면역력 증강, 부패균억제

- 락토박테리움 아시도필루스 : 콜레스테롤개선, 과민성대장증후군 개선 등

-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 콜레스테롤 개선, 부패균억제 



위에 성분포함내용중 비피도박테리움이 중요한데, 어린아이일때는 장내에 많이 존재하다가 성인이 되면서 많이 줄어든다고 하더군요.  그러다보니  어릴때에는 냄새가 별로 심하지 않은데, 어른되면서 냄새가 지독해지나 봅니다.




다른 유산균들의 자세한 효과가 궁금하신 분은  제가 예전에 올린글 


http://funnylog.kr/581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등 )별 효능 효과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품 구매경로 입니다.  비타민 영양제등도 그렇지만 국내에서 구매는 너무 비싼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사이트를 통한 직구매를 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iHerb.com 에서 구매를 하고 있는데 배송비도 저렴하거나 구매에 따라서 무료이면서 할인율도 높은 편이라  유산균 구매하면서 2번째 이용해봤는데  충분히 추천할 만 한것 같습니다.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이라면 할인코드  RQN423  를 이용하면  40달러이상 첫주문시 10달러를 할인 받으실 수 있고, 미만에는 5달러 할인이 됩니다.



펄스 엘리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바로가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카테고리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