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9일 SRT 개통이 시작되면서 동탄역도 같이 운영이 시작되었는데요. 


근처에 있는 역이 동탄역이다 보니 오늘 동탄역 구경을 나가봤네요.


부산으로 출장을 종종 다니다 보면 천안아산역으로 차를 끌고 가서 종일 주차를 해두고 KTX를 타고 부산을 다녀오곤 했었는데,  동탄역에도 마찬가지로 차량을 주차해놓고 다녀올만한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동탄역근처에 찾아갖는데 역건물이 지하에 조성되어있다보니 가까이 가기전까진 동탄역이 눈에 잘 들어 오지 않더군요.


동탄역은 지하6층으로 되어있는데 아직까지는 1~3층까지 지하추차장 공간, 4층에 일부식당과 커피숍  지하6층에 플랫폼이 있는 구조더군요.



가장 궁금 했던 주차장은 동탄역입구에서 부터 분홍색으로 유도라인으로 따라들어 가면 되는 구조로 되어있는데,  주차공간이 그렇게 많이 보이지는 않더군요.


아래 사진은 동탄역 주차장으로 들어 가는 입구입니다. 





역사내 주차장 출입구 



주차장 내부 모습입니다.




개통한지 삼일째 인데 벌써 이용승객이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 까지만 주차요금은 무료로 운영된다고 하더군요.


주차요금은 현금은 안되고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최초30분 1,500원에 추가 10 분당 400원씩,   1일 종일주차 요금이 18,000원 이네요.(열차이용시 30% 할인되어 12,600원 됩니다.)  천안아산역이 종일주차가 7천원이었던것으로 아는데 그에 비해 비싼편인것 같습니다.




주차장 운영시간은 24간 365일 상시 운영되고, 열차이용고객, 장애인과 경차는 30%할인 된다고 하네요.


요금이 비싸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주차공간이 많지 않은 편이라 실제 본격 이용자가 늘어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동탄역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 노선 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