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출시했죠.  앞서 K뱅크가 먼저 나왔었는데.  스마트폰만으로  은행 방문없이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된다는점이 참으로 편리했습니다. 게다가 은행방문없이 대출까지, 그런데 K뱅크에서  마이너스 통장 (마통) 만들까 하고 고민하던차에 K뱅크 대출폭증으로  중단되어버렸죠.  


  그러고 나서 카카오뱅크가 오픈했는데  금리조건은 시중 그 어떤 은행보다 가장좋은 조건을 제시해주더군요. 


기존에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을 사용중이었는데, 각각 5%내외의 마이너스 통장사용중이었는데. 한도도 1~2천 밖에 안해주었고, 나름 신용카드 사용이나 여러가지 면에서 연체한번없이 착실한 직장인이었는데, 좀 불만이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조회결과 대출한도 훨씬 높았고 금리는 해당 상품 최저금리인 2.858% 네요. 



근데 당장은 대출이 필요없고 다른 은행 마이너스 통장도 사실 마이너스 상태가 아니어서  필요없어서 조회만 해보고 만들지 않았는데.


며칠있다가 보니 카카오뱅대출량 폭증으로 나중에 K뱅크처럼 마이너스 통장 신규중단 될 수 있다는 소식에 일단 만들어 두자는 생각으로


계약을 진행해봤네요.  5천만원이 넘는 금액은 대출수수료가 2.5만원이 들기 때문에 조금 낮은 금액으로 신청했네요.


   그사이 대출금리는 오히려  줄어든 상황이네요.


통장을 만들고 대출을 하는 과정에서  아무런 오프라인 서류제출없이 10분정도 시간만에 이러한  절차가 모두끝나고 즉시대출까지 이뤄진다는게 참으로 놀랍습니다.


추가로 정기예금도 금리가 좋아 기존은행에서 옮겨 왔는데. 편의성이나 예대금리면에서 기존은행보다 나은 조건이라 점차 카드 결제계좌등을 카카오 뱅크로 옮겨갈 생각입니다.


카카오뱅크 단순 장점을 정리해보면


1. 유리한 예대금리

2. CU편의점 수수료 없이, 통장/체크카드 없이 출금가능

3. 공인인증서 없이 소액 이체가능

4. 편리한 UI 제공

5. 카카오톡과 연동으로 카카오 사용자에 계좌이체 편리


등이 있을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