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샌프란시스코 여행때 LA를 버스로 다녀오면서 사이에 묶었던 숙소 후기를 올려볼까합니다.
예약은 한국에서 미리 아고다를 통해서 했었고, 예약할때 궁금했던것은 호텔과 전철역사이 거리, 그리고 체크아웃하는날 저녁때 SF(샌프란시스코)로 가는 버스를 타야하기에 그사이에 짐맡겨놓고 다녀오는데 문제없을지 하는것이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호텔은 체크인 전이든 체크아웃이후에 손님 캐리어 정도는 잘맡아주긴 하지만 확인차).
그렇게 해서 숙소를 찾던중에 LA 한인타운에 , 한인이 운영한다는 라마다 월셔호텔을 알게되었네요. 한국에서 출발전에 한국어로 통화하면서 미리 전화로 이것저것 물어보고, 호텔에서 묶는동안에도 우리말로 얘기하면 편하더군요.
LA에서 가보고 싶었던곳은 헐리우드 간판이 잘보이는 관광거리 , 베버리힐즈, 유니버셜스튜디오 등 2박3일정도 있었던것 같네요. 3일을 꽉차게 여행 하려고 움직이다 보니 좀 피곤하긴했는데. 이때 숙소로 잘 이용했던것 같습니다.
도보로 5분정도 걸렸던듯 하네요.
호텔위치는 월셔/웨스턴(Wilshire/Western)에서 가깝고, 코리아타운지역이었습니다. 메가버스탈때이용했던 유니온스테이션에서도 전철로 이동하기 멀지 않은 편이고, 헐리우드나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가는 역으로 가는데도, 갈아타긴 하지만 멀지 않은 편이었구요.
전철역에서 찍은 안내도
위에 LA 전철역에서 찍은 맵을 참고하세요.
와이파이도 잘되는 편이라 호텔방에서 미리깔아둔 스마트폰에 070앱으로 집에 화상통화까지 잘되더군요.
한국식으로 얘기하면 호텔이라기 보다 모텔 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고, 대신 가격 대비 괜찮고, 특히나 화장실이 널직하니 좋더군요. 정작 객실은 못찍었었는데. 화장실은 맘에 들어 찍어놓은 사진이 있네요..
LA에 저렴하게 여행하실분은 참고할만한 호텔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이후로 그사이 이름이 바뀐것 같습니다. (구글맵에서는 라다마인(구 월셔) 라고 나오고, 아고다는 그대로 라마다월셔네요, 위치는)
예약하기전에 아고다 점수가 높은 편이 아니라 조금 우려가 있기는 했지만, 제가 방을 잘 받은건지, 가격을 대비 괜찮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다만 예약할때 금연실로 해야 좋을듯합니다. 흡연가능한 방은 평이 안좋은게 좀 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