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남지 않은 5월 봄날  가족과 함께 가까운곳에 갈만한곳을 찾아보다가  화성시에 있는 공룡알 화석지가 있다는것을 알게되어 다녀왔네요.


 화성 공룡알 화석지는  1994년 화성 시화호 일대 물막이 공사이후 1999년에 공룡알 화석이 발견된 곳으로 2000년 3월 21일에는 천연기념물 제 414호로 지정되었다는 군요.  약 1억년전인 중생대 백악기 공룡들의 집단서식지로 지금까지 12개 지점에서 30여개 알둥지, 200여개의 알화석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화성시의 마스코트가 된 공룡인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는 2008년 5월30일 화성 전곡항에서 발견되었다고 하고, 한반도 최초 발견된 뿔공룡이라고 합니다.



뿔공룡 모양의 외벽을한 공룡알화석산지 방문자센터



방문자 센터에 들어가면 짧지만 약간의 전시공간과 공룡알 화석 뿔공룡화석을 볼 수 가 있네요.





공룡알 화석 


뿔공룡 공룡 화석



그리고 방문자 센터 밖으로 나오면 넓은 평야지대가 있는데 물막이 공사를 해서 만들어진 땅입니다. 


그곳안으로 들어가면 공룡알이 발견된 곳을 볼 수 가있는데 이곳 풍경이 멋있네요.







넓은 평야지가된 곳으로 화석알 발견지까지 걸어 갈 수 있는  데크를 따라가기는 길이 멋지네요.



갈대처럼 생긴 풀들이 마치 가을 풍경같은 느낌도 연출하는데. 



바람도 적당하고 풍경이 좋아.   1시간가량 사이에 웨딩사진을 찍으러 온분들도 2~3팀 본것 같네요.



이렇게 멋진길이 쭉 펼쳐지는 길을  얘기하면서 걸어가면서, 사진도 찍고 하기에 딱 좋네요.



휴대폰으로 찍어서인지 화질은 현장에서 느낌보다  좀 아쉽네요.





끝가지 가보면 아직도 공룡알이 발견된 모습그대로 보존해놓은 곳이 있습니다.

저도 화석이라는걸 본건 처음이라 신기하더군요.



 


아이들과 함께 공룡알 화석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방문자 센터에서 도시락도 먹고 하면 좋을것같습니다.



방문자센터에는 식수, 식사가능한 휴게실, 화장실은 있지만 매점등이 없기 때문에 미리 도시락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내비게이션은 "공룡알화석지방문자센터"로 검색하거나

주소는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산 6   ]



 


+ Recent posts